글로벌 마케팅전략 아카데미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지역학전문교수 및 경영대학원 교수와 함께 기업 니즈에 맞춰 해외마케팅전략을 직접 기획해보고 실현가능성을 점검합니다.
교육개요
- 1미래시장 확보를 위한 전략지역 선정 및 전략지역 마케팅전문가 육성
- 2전략지역 유망사업군 발굴 및 마케팅 전략보고서 작성
- 3현지전문가와 지역학 교육을 기반으로 한 지역사정이해 기초 구축
- 4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연구활동으로 현지 이해의 폭 확대
교육목표/기대효과
- 1교육대상 : 해외접점 부서인력/ 글로벌 비즈니스 핵심인력
- 2교육기간 : 12주(주말과정: 10주 국내 / 2주 해외)
- 3교육내용/기간
- 지역학특강: 해외지역/ 마켓 환경 및 수요, 기업현황 등 특수한 지역정보 교육
- 마케팅기법: 해외마케팅전략 기법 강의
- 분석보고서 피드백: 연수생의 보고서를 검토하고 지역 특수성 및 마케팅기법의 타당성을 고려한 피드백 자료 제공
- 현지조사: 우수 발표자 대상 현지 시장 조사 진행 및 마케팅전략의 실현가능성 검토